KIT Projects
대학 평생교육원 강좌 개설 지원사업 선정
- 작성자
- KITNEWS
- 조회
- 6044
- 작성일
- 2022.03.22
- 첨부
대학 평생교육원 강좌 개설 지원사업 선정
- 대학 강사 및 신진연구자 등에게 강의 기회 제공
- “우수한 강사 채용으로 평생교육 사업 활성화 기여”
우리 대학이 교육부에서 시행하는 ‘대학 평생교육원 강좌 개설 지원사업’의 운영 대상 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대학 평생교육원 강좌 개설 지원사업은 지난 2019년 강사법 시행 이후, 대학에서 강의 기회를 상실한 강사 및 신진 연구자 등에게 대학 부설 평생교육원에서 강의할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사업이다.
교육부는 이 사업에 선정된 대학의 평생교육 강좌 인건비를 지원하고, 선정된 대학은 사업비를 바탕으로 전문성과 우수한 역량을 가진 강사를 채용하여 지역사회의 평생교육 사업을 활성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우리 대학은 올해 이 사업에 선정돼 3월부터 개설되는 강좌의 강사 9명을 채용했으며, 지속적으로 강좌 개설 및 채용을 이어갈 예정이다.
김영형 평생교육원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교육 역량이 뛰어난 강사의 경력 단절을 방지하고, 능력 있는 신진연구자가 강의 경력을 축적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금오공대 학점은행제의 전문성 강화와 사회교육대학 과정의 다양화를 통해 지역사회 평생교육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우리 대학 평생교육원은 학점은행제, 사회교육대학 및 지역사회 공헌 사업 등을 통해 지역 시민들에게 학위 취득과 자기계발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미래를 선도하는 평생학습 대학,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대학’을 지향하고 있다.